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면접 대기,입실,착석시의 태도

■ 취업면접 자소서/ └ 면접 정복하기

by ★라쿤★ 2012. 10. 26. 09:58

본문

면접 대기,입실,착석시의 태도

 

면접실에서 들어가서 말하는 것만이 면접 평가에 반영되는 것은 아닙니다. 대기실에서부터 입실 그리고 착석시의 태도 등이 전부 면접에 반영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대기실,입실,착석시의 태도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01 대기실은 면접의 연장선  

 

친구와 함께 와서 대기실에서 쉴 새 없이 떠든다든지, 큰소리로 전화를 한다든지, 좌불안석 덜덜덜 다리를 떨고 있다든지, 이리저리 왔다갔다하며 안절부절못하는 등의 모습은 좋게 보일리가 없습니다. 침착하게 앉아서 심호홉을 하며 마음을 가라앉힙니다.

 

만약 담배를 피우고 싶다해도 금연하는 회사가 많아지는 요즘 추세로 보았을 때 면접관 앞에서 담배 냄새를 풍기는 것은 안 좋기 때문에 면접 당일날은 최대한 금연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많이 남았을 경우에는 마음을 가다듬고 사보를 읽거나 수상사진, 동호회 활동하진 들을 보며 회사 분위기를 느끼는 것도 좋습니다.

 

 

 

02 입실시의 태도 

 

내 이름이 호명되면 당당하게 대답하고 면접장으로 입실합니다. 만약 문이 닫혀 있다면 가벼운 노크를 해 상대방의 응답을 기다립니다. 들어오라는 지시가 있으면 조용히 문을 열고 들어가 가볍게 목례를 하고 문을 닫습니다.  

 

공손한 자세로 또박또박 이름과 수험번호를 말하고 면접관의 지시에 따라 앉으라고 할 때까지 조용히 기다립니다. 너무 긴자앻서 딱딱해 보이는 것보다는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표정을 유지합니다.

 

 

 

03 착석시의 태도 

 

멋대로 의자에 앉지 말고, 지시가 있으면 소리가 나지 않게 조용히 자리에 앉습니다. 지참한 서류 봉투가 있다면 무릎 위에 놓습니다. 타사 이름이나 로고가 적힌 봉투는 절대 소지하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손으로 머리나 코를 만지거나 하지 말고 무릎 위에 가지런히 얹도록 합니다. 침착하고 자신있게 허리를 곧게 펴고 면접관을 응시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