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면접날 아침 준비해야 할 것

■ 취업면접 자소서/ └ 면접 정복하기

by ★라쿤★ 2012. 10. 26. 10:00

본문

 면접날 아침 준비해야 할 것

 

면접 당일 면접실 안에서의 대처도 중요하지만 면접날 아침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아래의 4가지 사항들 확인하셔서 베스트 면접을 보시기 바랍니다. ^0^

 

 

 

01 당일 뉴스나 이슈 파악 

 

아침에 조금 일찍 일어나서 오늘의 뉴스를 인터넷이나 신문을 통해 훑어봅니다. 최근의 이슈나 중요한 뉴스는 면접시 질문 받을 수 있고 그때 오느 ㄹ아침 신문에서 본 기사를 인용하고 예로 들어 답변한다면 부지런하고 준비성이 있으며 사회적인 이슈에도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조간신문의 정치,경제,사회,문화면 등을 주의 깊게 보되 톱기사, 세계정세, 업계관련 기사와 흥미를 끌만한 기사 등을 훑어봅니다. 기사와 관련되어 면접시 예상되는 질문을 미리 생각해보고 답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02 시간은 반드시 지킬 것

 

보통은 면접 장소가 초행일 것입니다. 면접날 우왕좌왕 헤매다 지각하지 않도록 사전에 미리 방문해 자리도 익혀놓고 교통편과 걸리는 시간 등을 체크하고 회사 사람들의 옷차람이나 건물 안 분위기 등이 어떤지를 미리 한 번 둘러보고 오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시간관념이 중요한 비즈니스 세계에서 면접이라는 첫 대면의 지각은 치명적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0분이나 20분 정도 미리 도착해서 면접 전 마음을 가다듬고 차라도 한 잔 마시며 마음을 가라앉고 적응하시면 편안한 상태로 면접에 임할 수 있을 것입니다.

 

 

 

03 회사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면접은 시작

  

접은 면접실에서만 이루어지는게 아닙니다. 회사 건물 안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나와 함께 일하게 되지도 모르는 잠재 동룍입니다. 그들 역시 신규입사자들을 눈여겨 보고 있을 것입니다. 안내데스크의 직원도, 번호가 적힌 대기표를 건네주는 사람도 면접관이다라고 생각하고 몸가짐을 바로해야 합니다.  

 

그들의 평가가 실제로 반영되는 회사도 있습니다. 특히 뒷짐을 지고 걷는다거나 주머니에 손을 넣는다는 등의 행동은 삼가해야 합니다.

 

 

 

04 복장은 단정히

 

면접날 많은 것을 준비하고 오더라도 셔츠의 앞단추가 풀어져 있으면 태도가 불량한 사람으로 비치거나 성의 없게 보일 수 있습니다. 앞단추나 소매, 넥타이 등이 바로 되어 있는지, 자켓의 카라가 뒤집히진 않았는지, 구두가 눈에 띄게 더럽지는 않은지, 스타킹 올이 나가지 않았는지, 화장이 번지지 않았는지 꼼꼼히 체크해야 합니다.

 

재빨리 확인하고 와서 대기하고 있어야지 하염없이 매무새만 가다듬고 있어서는 정신을 딴 데 파는 사람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곳에 온 이유와 목적을 생각하고 긴장을 놓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것들 같은데 이런 태도들이 대부분 몸에 익지 않아서 놓치는 부분이 많고 본의 아니게 평소 습관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주의해야할 점들을 체크리스트로 만들어서 반복해서 살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