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면접에서의 시선처리과 어미사용

■ 취업면접 자소서/ └ 면접 정복하기

by ★라쿤★ 2012. 10. 26. 09:45

본문

면접에서의 시선처리과 어미사용

 

면접에서 대답할 때 어미 사용과 시선처리가 중요합니다. 평소의 어미를 사용한다거나 자신없는듯한 시선처리는 좋은 인상을 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시선처리와 어미사용에 대한 내용들 참고하셔서 좋은 인상 남기시기 바랍니다.

 

 

 

01 면접에서의 시선 처리 

 

면접에서 대답을 할 때는 질문을 한 면접관의 눈을 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선을 회피하고 다른 곳을 쳐다보며 말하면 거짓말을 하는 것처럼 보이거나 자신 없는 사람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또 시선을 안정적으로 한곳에 두지 않고 이리저리 보며 말을 하면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불안감을 조성하고 신뢰감을 줄 수도 없으며 집중도를 흩뜨립니다. 그렇다고 너무 면접관의 눈을 뚫어져라 응시하는 것은 도전적으로 보일 수 있으므로 잠시 시선을 자연스럽게 코나 입 근처, 가슴께로 옮기며 말하도록 합니다.

 

 

 

02 면접에서의 어미 사용 

  

의식적으로 어미 끝까지 명확하게 발음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매사에 자신 있고 적극적이며 자신의 의견에 확신을 갖고 있다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면접관의 질문이 끝나자마자 즉시 대답을 하기보다는 2초정도의 틈을 주고 대답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대답하면 답변을 외워온듯한 인상을 주거나 생각을 정리하지도 않고 두서없이 말하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언가를 물으면 예/아니오로 확실히 표현하고 나서 자신의 소신껏 논리를 펼쳐 입장을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은 사례나 경험에 근거를 두지 않은 채 일반론이나 추상적 답변을 한다거나 망설이거나 애매한 답변은 자신 없는 듯한 사람으로 비춰집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