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면접, 20분내에 승부하라

■ 취업면접 자소서/ └ 면접 정복하기

by ★라쿤★ 2012. 10. 26. 09:06

본문

면접, 20분내에 승부하라

 

인사담당자가 면접에서 지원자의 합격을 결정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20분 미만이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따라사 면접자들은 20분안에 면접관들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할 것입니다.

 

 

 

 

인크루트가 인사담당자 396명에게 면접에서 지원자의 합격여부를 결정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물었습니다. 인사담당자들은 10분이상~209분미만(31.3%), 10분 미만(27.5%)로 대답을 해 면접자를 판단하는데 20분이 걸리지 않는다는 결론입니다.

 

 

 

 

 

그렇다면 면접에서 인사담당자가 면접자의 채용을 확신하게 되는 순간은 언제일까? 절반 이상이 '인사, 말투, 시선처리 등 호감 가는 기본 태도를 볼 때(51.3%), 면접자의 채용을 결정적으로 확신하게 된다고 답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직무에 관심 및 지식이 풍부하다고 판단될 떄(29%), 입사의지를 강하게 어필할 때(15.4%), 회사에 대해 많이 알고 있을 때(0.8%), 합격을 확신하는 자신감 있는 태도를 보일 때(0.5%)라는 답변도 있었습니다.

 

 

이제는 기업에서 똑똑한 사람을 뽑는 것이 아니라 옳은 사람을 뽑습니다. 조금 부족한 면이 있어도 기본 태도가 바람직하다면 이미 합격의 문을 반쯤 연 것과 다름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태도라는 것은 사람의 인성이며 이는 그동안의 살아온 결과물과도 같습니다. 바르게 살려고 노력하다보면 태도도 자연스럽게 만들어질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