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면접 1분 자기소개

■ 취업면접 자소서/ └ 면접 정복하기

by ★라쿤★ 2012. 10. 26. 08:47

본문

면접 1분 자기소개

"1분 자기소개, 1시간 강연하듯 준비하라"

 

첫인상은 인간관계를 형성하는데 있어서 70% 이상을 차지한다는 이론이 있습니다. 이처럼 첫인상은 면접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면접에서 강력한 첫인상을 주는 시간은 바로 1분 자기소개시간입니다.

 

 

 

01 이름 소개 

 

면접에서 자기소개를 할 때 가끔 자신의 이름을 말하는 것을 깜빡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름 소개 없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이야기들을 늘어놓는데 자기소개는 처음부터 이름을 먼저 밝혀야 합니다. 여기에 형용사구를 붙여준다면 면접관들은 더 호기심을 가지고 몰입합니다.

 

 

 

02 본격적인 자기소개 

 

자기소개는 단순히 내가 누구인지 밝히는 게 아니라 자기소개를 함으로써 회사에 적합한 인재라는 것을 어필해야 합니다. 따라서 해당 직무에 관련된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장점들을 이끌어 낸다면 면접관들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03 마무리 멘트 

 

마무리 멘트에서는 자신과 회사와의 연관이 있는 말이 적당합니다.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과 본인의 강점들을 연계지으면서 적한한 인재라는 것, 열심히 준비햇다는 것을 어필한다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면접에서의 자기소개도 1편의 강연입니다. 상투적이고 모호한 표현들로 자기소개를 하기보다 구체적이고 명확한 표현들로 말해야 면접관들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는 것,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