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면접 자기소개시 주의사항

■ 취업면접 자소서/ └ 면접 정복하기

by ★라쿤★ 2012. 10. 26. 10:06

본문

면접 자기소개시 주의사항

 

대부분의 면접의 첫 관문은 자기소개입니다. 면접관 입장에서는 첫인상이기 때문에 나쁜 인상을 주지 않기 위한 주의사항들이 있습니다. 아래사항들 참고하셔서 면접에서 멋진 자기소개를 하시기 바랍니다. ^0^ 

 

 

 

01 자기소개서와 달라지지 않게

 

자기소개서에 쓴 그대로를 말해야 한다는 게 아니고 자기소개서에 쓴 내용과 상반되게 말을 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느 한쪽이 거짓말인 게 드러나니까요. 진실성은 기본입니다. 자기소개서의 경우 분량으로 보나 내용으로 보나 회사에서 요구하는 필수 항목들이 상세히 적혀있는 것이기 때문에 차라리 그 내용을 잘 정리해서 말하는 것이 더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02 말하기 자세를 올바르게

  

자기소개를 하는 동안 무의시적으로 하는 무수한 동작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코를 만진다든지, 머리를 쓸어 넘긴다든지, 다리를 떤다든지, 안경을 올린다든지 등. 이런 버릇은 면접관의 주의를 흩뜨리거나 나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말할 때 버릇을체크하기 위해 자신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어서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03 말끝을 흐리지 말고 자신 있게

 

지원자가 정말 그 업무에 누구보다 적임자일 만큼 실력이 출중하다고 하더라도 그러한 자신을 표한하는데 이써서 개미만한 목소리, 말끝마다 흐려지는 부정확한 발음, 자신 없는 억양 일색이라면 면접관으로서는 좋은 인상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이것은 많이 말해보고 연습함으로써 좋아질 수 있습니다. 스피치 학원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